성경
교육의 목표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하려 함이라' (딤후 3:16-17)
성경에 대한 기초적 이해를 넘어 하나님의 말씀을 읊조림으로 자신의 생활 속에 말씀이 살아있고, 살아있는 말씀이 주변에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합니다.
성경수업의 특징
오하비 성경수업의 가장 큰 특징은 말씀 '하가'입니다.
[수1:8]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형통하리라
여호수아 1:8 말씀의 ‘묵상하다’의 어원인 ‘하가’는 말씀을 소리 내어 읊조리는 것을 말합니다. 사람의 말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자신의 입으로 소리내어 선포하고, 그 선포가 머리를 지나 가슴에 새겨지도록 하는 교육입니다. 반복하여 마음과 입에 새겨진 말씀은 학생들의 언어와 행동을 통제하고 두뇌를 활성화합니다. 하가는 영성과 지성이 함께 계발되는 도구로, 진리이자 지혜이신 하나님의 말씀을 삶으로 살아내어 생명력 있는 말씀을 증거하도록 돕습니다.
학년별 주요 교육사항
성경 이야기를 듣고 성경을 묵상하는 훈련과 동시에 하가하며 암송합니다.
1-6학년
요한복음 영어하가
가장 중요한 '복음'의 본질을 정확히 이해하고 새겨진 말씀이 자연스럽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훈련이 되도록 합니다. 복음서를 암송하면서 복음 전파와 제자화의 사명을 확인합니다.
7-9학년
바울서신 하가
말씀을 통해 복음의 핵심 교리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이를 삶 속에서 실천하며, 영적 성숙과 성령의 열매를 맺도록 돕습니다.
10-11학년
로마서 하가
기독교 신앙의 기초 교리를 깊이 이해하고 내면화하는 과정입니다. 이는 칭의와 성화의 교리를 확고히 하고, 하나님과의 관계 속에서 확신을 가지며, 공동체와 세상 속에서 그리스도인다운 삶을 살도록 격려합니다.